당대표 월급 들으면 놀라실꺼임

현재 이준석 대표가 30대에 당대표가 되시면서 연일 이슈가 되어지고있죠. 그외에도 따릉이로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당대표가 되어지면 대표전용차가 지급이 되기도 하시지만 따릉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데요. 그렇게 된다면 당의 대표가 된다면 월급은 약간씩은일까요!? 방문하신 분들 들어시면 놀라실건데요

당대표 월급

그래서 당대표 월급 얼마인가?

정답을 말씀드리면 당대표는 월급이 없죠. 저또한 사실 알아보시면서 놀랐습니다. 당의 대표인데 하셔야할 일도 상당하기 때문에 마땅히 급여가 많이 나오게될거라 생각하기는 했었지만 요즘 당대표라고 하며 각각 월급을 주게되는것은 없다고해요.

당대표 월급

당대표는 봉사직

당대표는 당의 실질적인 권한을 갖고 있는 당의 최고 수장을 말하지요. 당을 대표해보고 있는 직책으로 공식 네임은 대표 최고위원이라고해요. 국회의원이 아니어도 할수있기도하며 봉사직이에요. 당원이라면 전부가 당대표 출마에 나갈수 있어요. 각각 월급은 없겠지만 당대표로서 활동해보고 있는 전체 경비에 대해 당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보게 되어 지십니다.

당대표 월급

당대표 의전서열 8위

당대표는 봉사직, 명예직입니다. 명예를 위해서 출마를 하시게 되어지는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 이준석 제1 야당대표는 국가 의전서열 8위라 할수 있습니다.

대통령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국무총리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여당대표

제1야당대표

국회부의장

감사원장

당대표 월급

오히려 당비를 매달 내야한다

당대표라고 해서 당원들이 내야하고 있는 당비 250만원을 내야하고 있는 상황이라고해요. 역시 이 당비는 당마다 다를겁니다. 국민의 힘에서 당원들마다 250만원을 내야 하기 때문에 정말로 이준석님은 당을 위해서 바쁘게 일하시지만 매달 기본적으로 -250만원인 것인데요.

마치며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근래 당대표 월급에 대하여 살펴보았어요. 그외에 의전서열이나 당원비까지 안내해 드렸는데 참고가 되셨기를 바래 보면서 저는 이제 그만 물러 가도록 할게요.